원어민교사와 영어교사가 함께하는 영어수업...

대전시교육청, 2017 원어민 협력수업 워크숍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30 [17:44]

원어민교사와 영어교사가 함께하는 영어수업...

대전시교육청, 2017 원어민 협력수업 워크숍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10/30 [17:44]
대전시교육청이 초ㆍ중등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원어민 협력수업 워크숍을 10월 30일 교육과학연구원 및 교육정보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350명을 대상으로 특강과 그룹별 컨설팅활동을 통해 원어민 보조교사와 협력교사 간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고 협력수업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1부 특강에서 Charles KO(우송대학교 영어교육학과 교수)는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방법’(Effective Delivery for EFL Students)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영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제2부에서는 초등 12그룹, 중등 7그룹으로 편성해 협력수업의 실제, 다양한 수업활동모델, 수업 자료 개발 방법, 수업ㆍ학생 관리 등의 4가지 주제로 그룹별 토론 및 활동수업을 분임형태로 진행했다.
 
참여한 원어민 및 협력교사들은 우수 원어민교사(컨설턴트)들과 우수 협력수업사례 발표․공유, 애로사항 교환 및 협력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모델에 대해서도 실습이 이루어졌으며, 이론과 실제 영어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효과적인 학생지도, 교사간의 학습자료, 수업 노하우 및 우수 콘텐츠 교류를 통한 의사소통중심의 영어교육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워크숍을 가졌다.
.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