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태조이성계 신도행차’ 선보인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26 [18:24]

계룡軍문화축제’, ‘태조이성계 신도행차’ 선보인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9/26 [18:24]
 
▲ 계룡, 태조 이성계 어가행렬 참고사진     © 김정환 기자
올해 ‘계룡軍문화축제’ 특화행사로 태조 이성계의 ‘계룡산 신도(新都) 행차 시민 퍼레이드’를 오는 10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계룡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이성계의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00여명이 행렬에 참여하며 이성계 계룡산 천도 행차, 계룡역사 행렬, 시민 퍼레이드로 구성돼 진행된다.
 
먼저 태조 어가행렬은 약 200여명이 사극 드라마 의상(조선초기)과 소품을 활용해 말 12필과 함께 행차를 하며 취타대를 선두로 양광도 안렴사, 장군, 기병, 보병, 깃발, 의장물의 행렬과 친군위(보병) 장군, 어가, 무학대사, 수행장군과 궁병무관의 행렬이 뒤따를 예정이다.
 
계룡역사 행렬은 약 100여 명이 신털이봉 전설, 각시바위 전설, 사계 김장생의 생애, 신도안 주초석 등의 계룡시 전설과 문화의 역사 스토리를 생생하게 구성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퍼레이드 구간은 용남초등학교 → 엄사네거리 → 신도초등학교로 이어지는 총 2.7km 구간이다.
 
시 재단은 신도(新都) 행차 시민 퍼레이드에 참여할 계룡시 연고 개인 및 시민단체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는 가면, 의상(코스프레), 율동, 소품활용 등 참여팀(개인)의 특색 표현 등을 자유로운 형태로 준비해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