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축제 수익금, 장학금으로 기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17:52]

백석대 축제 수익금, 장학금으로 기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9/21 [17:52]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총학생회와 총대의원회, 총동아리연합회, 12개 학부 학생회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BUtiful Stoty’라는 주제로 교내에서 진행된 축제인 2017진리축전에서 마련한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준비한 장학금은 총 400만원으로, 축제 기간 학생자치단체 구성원들이 땀 흘려 번 돈으로 마련됐다.
 
총학생회와 총대의원회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구두닦이’를 진행해 교내 사무실을 돌며 모금을 했고, 각 단체들이 운영한 각종 부스의 수익금과 축제기간 운영된 푸드트럭 수익금 등도 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한데 모였다.
 
총학생회 와 학생자치단체들은 축제 계획을 수립할 때부터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축제 속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다시금 재학생들에게 돌려주자는 하나의 목적을 세웠고, 축제는 그 취지를 살려 진행됐다.
 
백석대학교 총학생회장 이광재 씨(26)는 “그저 웃고 떠들며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뭔가 끝이 따뜻하고 뜻 깊은 축제를 학우들과 함께하고 싶었다”며 “함께 힘써준 백석대학교 모든 학우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과 같은 분위기의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모인 장학금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재학생들을 선정해 전달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