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세종구절초 사업단 3차년도 수혜기업 지원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17:50]

공주대, 세종구절초 사업단 3차년도 수혜기업 지원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9/13 [17:50]

공주대학교 세종구절초 건강식품 풀뿌리기업 육성사업단(사업단장 식품공학과 박윤제 교수)는 올해 3차년도 사업으로 세종시 소재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구절초 건강식품 기업을 지원한다.

 

올해가 세 번째로 구절초 건강식품의 고부가가치 활성화를 통한 풀뿌리기업의 매출신장 및 지역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세종시의 후원 하에 공주대가 주관하고 고려대와 참여기업의 협력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작년까지 총 26개 기업이 기술 지원 및 사업화 지원을 받았으며, 세종특별자치시의 우수한 특화자원인 구절초를 이용하여 다양한 건강식품의 개발과 상품화가 이루어졌다.

 

올해 구절초를 이용한 건강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하여 품질 및 기능성 향상을 통한 구절초 고급화 제품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개발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 및 홍보물 제작 지원, 전시회 참가 지원을 연계하여 실제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개발 제품에 로컬푸드 등의 지역이미지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시장 수요에 따른 매출성장 기대품목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구절초 제품의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내 소재 식품기업으로서 구절초를 이용한 식품으로 사업 중이거나 사업예정인 기업이다.

 

시제품 제작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전시회 참가 및 홍보물 디자인이나 패키징 디자인 등의 사업화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수혜기업 지원은 9월 11일부터 사업비 소진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신청서를 심사하여 심사결과에 따라 지원하게 된다. 관련사항은 공주대학교, 세종특별자치시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