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국정과 호흡 맞춰 시정발전 고리 만들자!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8/28 [15:39]

권선택 대전시장, 국정과 호흡 맞춰 시정발전 고리 만들자!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8/28 [15:39]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 주요 정책에 시대정신이 담겨야 함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는 새 정부 출범 이후 국정과 시정의 호흡을 맞추는 공조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며 “각 실국은 현재 시행 중인 정책내용을 보다 심도 있게 분석하고 시대정신을 담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정책은 정량적 가치뿐 아니라 정성적 요소도  중요하다”며 “계획 수립에 있어 강조점과 특성을 살리고 미래가치적 연결고리를 고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권 시장은 “우리시가 각종 시범사업이나 실증사업을 많이 추진하고 있는데, 우리 정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거나 정부정책으로 채택되면 담당자를 파격적으로 발탁하겠다”고 제안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최근 마무리된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 반영이 미흡한 현안사업이 국회 심의과정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4차 산업혁명 추진, SOC(사회간접자본시설) 등에 많은 예산이 반영된 것은 다행”이라며 ‘하지만 옛 충남도청 활용사업 등 매듭이 안 된 것도 있어 끝까지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지시했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일자리 창출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일자리정책 전담부서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권 시장은 월평동 화상경마장 조기 이전을 위한 관계부처 및 자치구와의 협력, 대청호 녹조발생에 따른 상수도관리 철저 등 현안을 점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