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효자2지구 “2018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공모사업” 선정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8/17 [15:33]

대덕 효자2지구 “2018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공모사업” 선정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8/17 [15:33]
일부구역이 개발에서 제척 되었던 대전시 대덕구 효자2지구 개발사업이 온전한 형태로 개발 될 것으로 보인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정용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대전 대덕구)은 국토부가 진행하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대덕구 효자2지구가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부가 진행하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지자체 수요 맞춤형으로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지방 중소도시와 읍·면지역을 위주로 150호 내외의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 장기공공임대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비용부담은 지자체에서 건설사업비의 10% 이상을 부담하고 나머지 건설비용 및 임대주택 건설·관리·운영 등은 정부 지원을 받은 사업시행자(LH)가 부담하게 된다. 또한 대상지로 선정되는 경우,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과 함께 대상지 주변의 낙후된 지역의 재활성화를 위한 주변지역 정비계획(이하 “마을계획”) 수립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정용기의원은 “효자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구청장 재임시부터 10여년을 끌어오다 작년(16년) 국회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LH와의 협약을 이끌어 냈다. 사업성 때문에 불가피하게 일부 구역이 제척되어 마음이 아팠는데 그 제척 구역이 이번 마을정비형 공공주택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