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버스정보 안내시스템 본격 운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8/16 [17:14]

계룡시, 버스정보 안내시스템 본격 운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8/16 [17:14]
▲ 버스안내시스템 제막식 행사     © 김정환 기자
충남 계룡시가 버스정보 안내시스템 구축으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보다 편리해 질 전망이다.
 
계룡시는 16일 엄사네거리 버스정류장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버스정보 안내시스템(BIS) 제막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은 시내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이용객들이 버스 도착시간과 시정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는 첨단교통시스템이다.
 
그동안 시는 인근 대전시를 오가는 시내버스의 위치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대전시와 사업협정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억 8500만원을 지원받는 등 총 4억 6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운영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용객이 많은 주요 버스정류장 23개소에 안내단말기를 설치했다.
 
게룡시는 버스정보 안내 단말기를 통해 계룡시의 다양한 시정정보 표출 및 노선정보, 주요뉴스 및 날씨, 선불교통카드 잔액조회 등의 기능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대전∼계룡을 오가는 시내버스의 정확한 도착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돼 이용객 편의 제공은 물론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