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현장의 목소리’ 청취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27 [17:37]

권선택 대전시장,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현장의 목소리’ 청취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7/27 [17:37]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지난 6월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비전 선포 이후, 대한민국의 4차 산업을 선도하는 현장행정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권 시장은 27일 제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인 유콘시스템(주)와 ㈜하기소닉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불편사항을 직접 해소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날 권 시장은 첫 방문지로 관평동 유콘시스템(주)을 방문해 연구원 등 직원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송재근 대표는“대전시 토종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국산 개발한 제품(측량용드론/농업용드론)이 우리 대전지역 내에서 우선구매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며 “드론 비행교육을 위한 유휴토지(하천 또는 폐교)를 임차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우리시 드론산업 발전 및 기업 초기 판로확보를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답했다.
 
권 시장은 또 “우리시 드론산업 발전의 최우선 과제로 드론비행장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하며“드론 비행교육 뿐만 아니라 드론 개발 시험비행, 드론동호인 이용 등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콘시스템㈜는 국내 무인항공기 장비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방분야 대대급 드론 개발에 이어 앞으로는 민간 상용무인항공기 분야와 해외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첨단 우량기업이다.
 
이어 용산동 ㈜하기소닉으로 자리를 옮긴 권 시장은 김병극 대표로부터 “제품은 잘 만들었지만 적용처가 한정 돼 있어서 판로에 어려움이 있다”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의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하기소닉은 로봇, 비파괴 검사용 장비 등에 들어가는 초음파센서와 위치인식 센서의 원천기술을 확보한 로봇부품업체로 국제 특허 및 인증, 수상실적을 통해 국제적으로 기술과 성능에서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전의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많아져야 한다”며 “현장방문을 통해 파악한 기업의 애로사항과 의견에 귀 기울여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시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편 대전시는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특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스마트 융복합 산업 집중 육성, 지원 인프라 구축, 실증화 단지 조성 등 3대 추진전략을 발판삼아 대한민국의 4차 산업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