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조성사업 참여

대전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조성 착수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24 [18:15]

LH,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조성사업 참여

대전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조성 착수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7/24 [18:15]
 LH가 대전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사업에 참여한다.  
 
대전광역시가 24일 오전 9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인프라와 성장 잠재력을 활용,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자 박상우, L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이 경제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보편화 되면서 선진국들의 주도권 선점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성과를 창출하고 전국으로 확산시켜 미래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새 정부에서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의 특별시 대전 조성의 기반 사업 중 대형 프로젝트인 안산 첨단국방 산업단지와 대동․금탄 융복합 산업단지의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권선택 시장은“산업단지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대전에서 시작된 4차 산업혁명의 성과가 충청권은 물론 국가 전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며“성장거점 지역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H 박상우 사장은“이번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기반시설 조성사업 참여로 대전이 4차 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2개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기업유치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