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현안 해결에 정치권과 공조 강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10 [18:05]

대전시, 지역현안 해결에 정치권과 공조 강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7/10 [18:05]
 
▲ 이해찬 의원을 찾아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를 하고있는 권선택대전시장.     © 김정환 기자
대전시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정치권과 공조를 강화 하기로 한 가운데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7월 10일 오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의원과 백재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이인영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 간사와 만나, 새정부 대비 대전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등 대통령 공약과 지역현안에 대한 정치권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하였다.
 
권 시장은 지난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우원식 원내대표,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제윤경 원내대변인, 조승래 의원)과 김태년 정책위원장을 만나, 대전시 대선공약 등 지역현안의 국정과제 반영과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눈바 있다.
 
이번에 이뤄진 더불어민주당 최다선 의원인 이해찬 의원과 백재현 예결위원장, 이인영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 간사와의 면담도 지난주에 이어서 우리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치권의 적극적 협력을 끌어내기 위해 주선된 자리이다.
 
이번 면담에서 대전시 권선택 시장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과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조기 착공, 대전의료원 건립 등 대전시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고, 이에 이해찬 의원은 “향후 신설 예정인 제2국무회의가 정부청사가 밀집해 있는 세종과 대전에서 열릴 수 있도록 건의할 예정이며, 대전시 현안에 대해서도 당 차원에서 예산편성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8월 국무회의가 세종에서 열릴 예정으로 그때 대통령께서 지방분권에 관한 말씀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실질적 지방분권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백재현 예결위원장과 이인영 헌법개정특별위원회 간사(외교통일위원회 위원)와의 만남에서는 대전시 대선공약 등 지역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과 국비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협력을 당부했다.
 
권선택 시장은“신정부 출범 초기로 아직 국정과제가 확정되지 않은 시점에서 우리시의 정치권에 대해 지역 대선공약 등 현안사업에 대한 면밀한 설명과 지원 건의는 매우 시기 적절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회, 중앙정부 등을 대상으로 정책건의 활동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12일 오페라웨딩홀에서 개최될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서도 시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8~9월 중 당정협의회와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에 지역 정치권의 역량을 결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