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공약 이행 평가 2년연속 최고등급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03 [16:04]

장종태 서구청장, 공약 이행 평가 2년연속 최고등급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7/03 [16:04]
▲ 장종태 대전서구청장  ©서구청 제공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등급(SA)을 받았다.
  
그동안 장 청장은 기초지자체 최초의 독립된 합의체 감사기구인 ‘감사위원회’ 설치로 청렴하고 투명한 구정실현을 위해 노력했으며, 자치구 최초 공동주택관리 전담기구인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설치하여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한 결과 전국적으로 평균 2.6%의 관리비가 인상된 반면 서구는 3.9%가 감소, 전용면적 85㎡ 기준 매월 12,580원을 관리비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올초부터 구 홈페이지 매니페스토 분야의 주민소통 강화를 위하여 공약지도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그간 이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약이행평가단 활동상황 등 주민참여 현황 및 분기별 평가결과의 투명한 공개 등 구민과의 성과 공유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단이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분야(100점 만점) ,2016년도 목표달성분야(100점 만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만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대분야로 2차례 걸친 평가를 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SA, A, B, C, D등급으로 차등 부여하고 종합평가 결과 5개 분야 합산 점수가 80점 이상인 지자체장에게 최우수 등급인 'SA'를 부여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 “ 며, ”올해는 민선6기의 실질적 마지막 해로 소통을 통한 약속사업의 내실있는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