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힐링아트페스티벌”28일 화려한 폐막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진 문화 예술 축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5/28 [19:50]

대전 "서구 힐링아트페스티벌”28일 화려한 폐막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진 문화 예술 축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5/28 [19:50]
 
▲ 힐링아트페스티벌 행사장에 모인 관람객     ©김정환 기자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보라매공원 일원에서 열린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상상자극! 문화공감!을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축제 기간 내내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진 다양한 공연과 예술작품을 감상하러 나온 인파로 가득했다.
  
특히, 보라매 공원에 조성한 460m 길이의 루미나리에 ‘아트 빛 터널’은 연인의 데이트 장소와 가족 산책 코스로 축제 시작 전부터 SNS를 통해 대전의 핫 플 레이스로 떠올랐다.
  
‘아트 빛 터널’은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오는 7월 2일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대 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소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80개 부스에서 100개로 확대 운영한 ‘아트 마켓’은 평소에 만나 볼 수 없었던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가들의 작품(그림, 공예품, 그릇, 도자기 등)을 시중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살수 있어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문화예술 축제에 맞는 아트소재의 ‘프리마켓’에는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모자, 스카프, 가방, 엑세서리, 우드펜 등)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구는 올해 문화․예술을 활용한 콘텐츠에 집중하며,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7개 분야 101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축제 장소 어디서나 예술작품과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는 축제장을 찾은 이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도심 속 공원이 심신을 치유하는 문화와 예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구의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을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 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