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대전시의원, 주거복지 소외계층 제도보완 필요

LH임대주택 “해피랜드” 화재피해 대책위 관계자와 간담회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5/28 [13:17]

김동섭 대전시의원, 주거복지 소외계층 제도보완 필요

LH임대주택 “해피랜드” 화재피해 대책위 관계자와 간담회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5/28 [13:17]
▲ 대전광역시의회 김동섭 의원이 대전시의회에서 LH 임대주택“해피랜드” 화재피해 주민대책위 관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었다.     © 김정환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김동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은 대전시의회에서 LH 임대주택“해피랜드” 화재피해 주민대책위 관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어 피해보상 및 향후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주거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제도 보완을 모색하였다.
 
참석자들은 저소득층을 위한 임대아파트와 임대주택이 LH 와 지자체에서 공기업을 통해 운영되는 임대아파트는 임차인협의회를 구성해서 관리사무소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를 받지만, 임대주택(다가구주택,연립주택)은 상대적으로 경비.보안.청소 등 관리행정서비스를 받을수 없기 때문에 유사시 능동적 대응이 어려워 피해가 더 커진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특히,LH 임대주택인 “해피랜드” 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5세대를 포함 10세대 18명이2016년 8월 18일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하여 피해를 입었으나 세대별 128만원의 이주비만 지원했을뿐 소실된 가재도구,병원치료비 등 실질적인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있다고 하소연 하였다.
 
간담회에서 의견을 청취한 김동섭의원은 “화재 등 불의의 사고나 재난에서 주거빈민층에 도움이 될수있는 실질적이고 실효성있는 보험이나 공제제도를 도입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느꼈으며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지자체 차원에서 보완할 수 있는 부분부터 개선하겠다” 고 피력하였다.또한 “해피랜드” 피해민 대책은 LH 측에 적극적인 피해보상을 요구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기로 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