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의지 보이는 文대통령, 대변인에 안희정계 박수현 임명

박수현 “말을 잘 듣는 대변인.. 건조한 소통 아닌 따뜻한 소통되도록 노력할 것”

이원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5/16 [18:48]

통합 의지 보이는 文대통령, 대변인에 안희정계 박수현 임명

박수현 “말을 잘 듣는 대변인.. 건조한 소통 아닌 따뜻한 소통되도록 노력할 것”

이원석 기자 | 입력 : 2017/05/16 [18:48]
 
▲ 박수현 신임 청와대 대변인     © 이원석 기자
브레이크뉴스 이원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박수현 전 의원을 청와대 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지난 민주당 경선에서 안희정 충청남도지사의 대변인을 맡았던 박 대변인을 대변인으로 기용한 것은 문 대통령의 통합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충남 공주 출신인 박 대변인은 2012년 19대 총선에서 공주지역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민주당 원내 대변인과 당 대변인, 대표비서실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대통령 후보 경선 당시에는 안희정 충남 도지사 캠프의 대변인을 지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 “박 대변인은 합리적이고 온화한 성품으로 전략과 정책 분야에서도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박 대변인은 19대 국회의원 임기 4년 동안 고속버스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지역구와 국회를 오고가는 소탈한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당 대변인과 원내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언론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서 호평을 받아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수석은 “문 대통령은 정치권은 물론 언론인들로부터도 신망이 높은 박 대변인의 임명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국정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부연했다.
 
윤 수석으로부터 소개된 박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의 말만 일방적으로 전하는 것이 아니라 여야 모든 정당 대변인의 발표를 국민의 말씀이라 여기고 꼼꼼히 경청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 말하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청와대 대변인의 말이 청와대의 현재임을 잊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좋은 대변인의 역할은 말을 잘 하는 것보다 말을 잘 듣는 것이라 그렇게 여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말을 잘한다는 것은 자의적 판단을 줄이고, 사실로 하여금 말하라 라고 하는 철학임을 명심 하도록 하겠다”면서 “그렇다고 건조한 소통에만 의지하지 않고 따뜻한 소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윤 수석이 앞서 소개한대로 박 대변인은 충남 공주 출신으로 민주통합당 충남도당 위원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총괄선거대책본부 본부장을 지냈고 지난 19대 때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그는 국회 운영위, 국토해양위 위원으로 있었고 민주통합당 원내부대표, 대변인, 원내대변인, 대표 비서실장 등을 지냈다. 아울러 지난 2016년 총선 당시에는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 전략홍보본부장으로 일한 바 있다. lws0765@naver.com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