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새 정부와 협치로 현안사업 추진 강조

정부 소통채널 확보로 상생 맞춤형 사업 추진 주문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5/10 [16:02]

권선택 대전시장, 새 정부와 협치로 현안사업 추진 강조

정부 소통채널 확보로 상생 맞춤형 사업 추진 주문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5/10 [16:02]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5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시정 운영방향을 제시하고 전 직원의 노력을 당부했다.  
 
먼저 이번 대선 결과에 대해 권 시장은 “이번 대선은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자는 국민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강했다”며 “국정혼란과 갈등의 역사를 덮고 희망의 역사를 쓰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우리시정이 이번 대선을 계기로 더욱 탄력 받아 추진되도록 전방위적 노력이 절실하다”며 “새 정부와 융합해 상생하는 맞춤형 시정이 되도록 정책을 조율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권 시장은 이번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수용한 우리시 9개 공약사업 등 현안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한 소통채널 확보 필요성을 역설했다. 
 
권 시장은 “시립의료원, 어린이재활병원, 옛 충남도청 개발, 대전교도소 이전, 트램 건설 등 시 현안사업 추진을 새 정부 정책에 맞춰 시기와 방식을 보완해야 한다”며 “4차 산업혁명 특별시 공약도 대전이 주도하는 계획이 되도록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권 시장은 정치권, 자치구 등이 함께 하는 협치와 당정협력 강화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빠른 시간 안에 지역 국회의원, 구청장 등이 모여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라”며 “이를 중심으로 당정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채널 확보에도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