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협치시정회의 개최

옛 충남도 관사촌 에서 관계자들 참여 다양한 의견 청취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4/19 [17:31]

권선택 대전시장, 협치시정회의 개최

옛 충남도 관사촌 에서 관계자들 참여 다양한 의견 청취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4/19 [17:31]
 
▲ 권선택 대전시장이 협치시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김정환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19일 테미공원과 옛 충남도 관사촌 일원에서 문화예술 전문가,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치시정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협치시정회의는 시 주요사업에 대해 공무원, 전문가 등이 현장을 함께 살펴보며 정책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날 회의에는 권 시장을 비롯해 이춘아 문화재단 대표, 이영우 대전미술협회장, 박은숙 대전문화연대 대표 등 문화예술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언론인 등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가자들은 옛 충남도관사촌 활용 문화예술촌 조성, 테미예술창작센터 활성화, 이원복 만화창작관 건립 등 현재 시가 추진 중인 원도심 문화예술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최적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먼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를 찾은 참가자들은 리모델링 중인 1층 전시공간을 살펴본 후 이곳에 입주 중인 예술가와 면담하고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테미공원 배수지 관사로 자리를 옮겨 당초 이곳에 들어서기로 했던 이원복 만화창작관 대신 보다 많은 시민이 찾는 공간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권 시장은 “옛 충남도관사촌과 테미공원 개발은 문화예술 특화거리 조성과 원도심활성화, 청년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큰 그림으로 그려야 한다”며 “정책 조건과 문화예술 관점,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의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