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을 첨단 영상산업 메카로 조성하자!

권선택 시장, 영상산업 메카로 만들기 위한 특별팀(T/F) 구성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4/17 [18:07]

대전을 첨단 영상산업 메카로 조성하자!

권선택 시장, 영상산업 메카로 만들기 위한 특별팀(T/F) 구성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4/17 [18:07]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민생경제 관리에 대전을 영상산업 메카로 만들기 위한 특별팀(T/F) 구성을 지시했다.
 
권 시장은 “올 하반기 엑스포과학공원에 HD드라마타운이 완공되면 기존 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영상관련 시설이 더해져 이곳이 전국 최대, 최고 영상ㆍ영화산업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이런 호기를 잡아 영상위원회를 확대개편하고 특수촬영 시설을 보완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권 시장은 “대전의 장점을 살려서 대덕특구, 민간연구소, 대학 등이 융합된 영상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T/F를 구성하고 우리시가 관련 산업을 선점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 시장은 오는 5월 대선 이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전환점 마련을 위해 사전에 기반을 다져놓을 것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는 그동안 행복경제 1ㆍ2ㆍ3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산단조성 등을 핵심정책을 발전시켜 왔다.”며 “또 현재 엑스포재창조, 갑천친수구역개발 등 많은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불가피하게 저성장기조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시장은 “저성장과 불확실성을 돌파하기 위해 대선 이후 지역경제에 불을 지필 힘을 미리 준비해둬야 한다”며 “이번 대선이 새로운 계기가 되도록 민관이 힘을 모으는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대선 이후 지역경제가 새로운 다짐으로 새출발 할 수 있는 가칭 지역경제 활성화 다짐대회 등 동기부여의 기회를 마련하라”며 “이를 통해 민ㆍ관ㆍ산ㆍ학ㆍ연이 협업해 지역경제의 새 비전, 아젠다, 해법을 제시하는 희망의 자리가 되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정부합동평가를 앞두고 각 부서의 협업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정책을 하다 보면 각자 맡은 일만 추진하게 되는데, 실제로 원도심정책, 복지정책, 교통정책 등을 보면 여러 부서가 연관돼 진행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협업과 협치가 바탕이 돼야 일처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음을 명심하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APCS(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 개최 준비 철저, 각 실국별 홍보활동 강화, 민간공원특례사업 추진 등 시정현안을 논의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