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제28회 대전정보올림피아드 개최

대전 IT인재들,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량을 자랑하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4/07 [15:50]

대전교육정보원, 제28회 대전정보올림피아드 개최

대전 IT인재들,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량을 자랑하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4/07 [15:50]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학)은 오는 4월 8일 창의적인 문재해결 능력을 갖춘  IT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한국정보올림피아드의 경시부문 지역대회인 제28회 대전정보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
올해로 34회를 맞는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컴퓨터 프로그래밍 대회로 경시대회와 공모대회로 치러지며, 그 동안 ICT 우수 인재의 산실로서 지능정보화 시대의 국가 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하였다.
  
본격적으로 2018년부터 정규 교과과목에 소프트웨어(SW)교육이 필수로 시행되는 상황과 2015~16년 한국정보올림피아드에서 대전의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점점 참가 학생 수가 증가하여 올해 경시부문 지역대회는 총 24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
지난 해 제33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지역대회를 거쳐 대전 대표로 출전했던 초, 중, 고 21명의 학생들이 모두 은상 10명, 동상 7명, 장려상 4명으로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공모부문에서는 2년 연속 초, 중, 고 전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였다.
  
대전올림피아드 성적우수학생은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상위 득점자 21명(초 7명, 중 7명, 고 7명)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3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전광역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전국대회 출전 학생을 포함한 상위 득점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 7월 동안 소프트웨어(SW) 관련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작성 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학 원장은 “대전이 거듭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최대로 지원 할 예정이며, 정보올림피아드를 통해 발굴된 IT 인재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SW)교육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