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역자진이행자 체중조절 서비스 실시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 통해 병역자진이행자 지원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3/30 [14:58]

병무청, 병역자진이행자 체중조절 서비스 실시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 통해 병역자진이행자 지원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3/30 [14:58]
병무청(청장 박창명)이 3월 30일 MBC충북(사장 김상운),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최창신)와 MBC충북 대회의실에서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조성을 위한 병역자진이행자 지원 업무협약을 갖고 현역 복무 희망자에게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로 태권도 운동 등을 통한 체중 조절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무청에서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병역판정검사에서 신장․체중 사유로 신체등급 4급 판정을 받았지만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할 경우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의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MBC충북과 대한태권도협회는 체중조절 후 군 복무희망자에 대해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 참가비, 태권도장 이용료 등을 전액 면제해 준다. 또한 협력기관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종합건강검진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이번 협약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체중조절 후 병역을 이행하고자 희망하는 사람들은 MBC충북은 물론 부산․대구․울산․전주․대전․원주 등 전국 7개 방송국에서 진행하는 동일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창신 대한태권도협회장은 “국기인 태권도를 통해 병역자진이행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가 아이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성인들의 건강을 관리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인 운동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슈퍼굳건이 사업에 참여해준 MBC충북과 대한태권도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기업, 병원, 헬스장 등이 무료치료 지원 사업에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정부청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