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칼국수축제 품격높인다

제3회 대전칼국수 축제 참여 업소 관계자 회의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2/16 [16:38]

대전중구,칼국수축제 품격높인다

제3회 대전칼국수 축제 참여 업소 관계자 회의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02/16 [16:38]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6일 중회의실에서 오는 4월 7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제3회 대전칼국수 축제를 앞두고 푸드코트 참여업소 대표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코트 운영 관련 사항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음식가격과 위생, 서비스 등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으며, 축제를 통해 칼국수를 ‘대전의 대표음식으로 만든다’는데 뜻을 모으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기로 결정했다.
 
2016년 제2회 축제 참여업소 대표자는 지난 경험을 토대로 야외행사에서의 사전 준비사항 등 노하우 전수와 경비절감 등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올해 개최되는 제3회 칼국수 축제에는 중구지역의 특색있는 칼국수 맛집 15개 업소가 참여하는 푸드코트가 운영되어 한자리에서 다양한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구는 중구를 대표하고 대전을 대표하는 칼국수의 도시브랜드화 추진을 통한 제2의 성장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제3회 대전칼국수 축제’를 4월 7일부터 9일까지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
 
박용갑 청장은 “성공적인 축제개최를 위해 참여업소 대표자께서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보여줘 감사드린다”며 “세심한 축제 준비로 대전의 대표 먹거리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