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책위, 대전 도안갑천지구 개발 강력한 반대투쟁 예고

개발사업 반대 서명운동, 권선택 시장 사퇴요구 1인시위 방침

김경훈 기자 | 기사입력 2016/09/13 [14:47]

시민대책위, 대전 도안갑천지구 개발 강력한 반대투쟁 예고

개발사업 반대 서명운동, 권선택 시장 사퇴요구 1인시위 방침

김경훈 기자 | 입력 : 2016/09/13 [14:47]
대전시가 도안신도시 갑천친수구역개발사업을 강행키로 하면서 시민대책위가 권선택 시장 사퇴요구 등 강력한 반대투쟁을 예고했다.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개발 사업 백지화 시민대책위원회는 13일 규탄성명을 내고 “땅장사의 셈법으로 대안을 평가하고 공공사업에 적절하지 않은 문제의 원안을 결정했다”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이어 “대전시가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민관검토위를 구성해 시민과 소통하고 모범적인 협치를 실행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결국 원안을 관철시키기 위해 시민들을 기만하고 반생태적 개발주의와 비민주적 행정편의주의를 극복하지 못한 과거의 개발독재방식으로 되돌아가고 말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와 도시공사는 호수공원을 내세워 공공사업인양 말하고 있지만 친수구역특별법을 이용해 주민들의 땅을 헐값에 빼앗아 그동안 개발이익을 독점해온 대기업에 분양한 뒤 개발이익을 몰아주려는 더러운 땅장사를 하고 있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대책위는 또 “대전시가 제대로 된 민주적 지방정부라면  부동산 투기를 조장하는 대규모 개발 계획을 억제하고 조정해야 한다”면서 “그럼에도 오히려 시는 5천세대 이상 아파트를 공급하고 관리도 어려운 호수공원을 천혜의 습지 옆에 조성하는 최악의 결정을 했는데, 이 사업이 성공한다 해도 사업적자 700억 원 이상은 떠안게 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대전시가 사업을 강행할 경우 개발사업 반대 서명운동과 대시민 공개 토론회, 시장퇴진 요구 1인 시위 등 강력한 반대투쟁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대책위는 대전시가 민간검토위 회의일정을 일방적으로 통보하고 도시공사가 주민 권익보장과 참여방안에 대한 대안연구 사업을 협의 없이 중단시켰다며 지난 9일 민관검토위 회의에 불참했으며, 대전시는 이날 대책위 측이 불참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기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