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국립철도박물관 유치활동 계속”

정부, 공모사업→선정사업 전환...대전시 새 절차에 맞춰 유치활동 전개

김경훈 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14:28]

권선택 대전시장 “국립철도박물관 유치활동 계속”

정부, 공모사업→선정사업 전환...대전시 새 절차에 맞춰 유치활동 전개

김경훈 기자 | 입력 : 2016/07/25 [14:28]
 
▲ 국립철도박물관 조성계획을 발표하고 있는 권선택 대전시장.     ©브레이크뉴스
 
권선택 대전시장은 25일 “최근 국토교통부가 공모절차를 중단한 국립철도박물관 건립사업은 새로운 절차에 맞춰 유치활동을 계속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시장은 이날 주간업무회에서 “(국토부의)공모중단은 유갑스럽지만 정부가 이 사업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권 시장은 “정부가 공모사업을 선정사업으로 전환해 새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전시도 최적안을 만들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권 시장은 “그동안 우리시는 유치위원회 발족을 비롯해 시민과 공직자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이런 노력에 감사드리며 꼭 좋은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과 관련해선 “어제도 33℃까지 치솟는 등 폭염이 계속되고, 열대야도 작년보다 빨리 올 것으로 예보돼 시민 안전이 우려된다”며 “경로당, 무더위쉼터 등 취약계층의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폭염에 따른 도로 밀림현상 발생 등 시설안전에 대해서도 상시 보수체계를 가동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간부공무원들과 올 상반기 직원 직소제안 중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책사업화 방안을 논의하고 추진 담당부서를 선정했다.
 
권 시장은 지난 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장교육에서 올 상반기 우수 제안 10건을 직원들에게 직접 소개한 바 있다.     
 
권 시장은 “국민이 애용하는 네이버밴드 동창회의 오프라인 모임을 대전에서 축제로 개최하는 내용 등 바로 정책으로 추진해도 좋을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며 “직원들이 제안한 참신한 내용을 정책에 반영토록 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또 최근 정부가 발표한 올해 추경과 관련해 미세먼지 대책, 청년일자리, 중소기업 역량강화 등 대전시가 담을 수 있는 내용을 담아 기재부와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