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학교주변 일제단속... 학교환경 조성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등 4개 분야 집중 단속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3/23 [17:37]

대전시, 학교주변 일제단속... 학교환경 조성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등 4개 분야 집중 단속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5/03/23 [17:37]

대전시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안전한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학교주변 안전 위험 요소에 대한 일제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시와  5개 자치구, 교육청, 식약청, 경찰청이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지역자율방재단, 녹색어머니회,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소비자 식품감시원, 옥외광고협회 등 민간단체 회원들이 적극적인 캠페인 전개로 시너지 효과를 거두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집중 단속한 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식품안전 ,옥외 광고물 등 4개 분야이다.
교통안전분야는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단속, 과속단속, 신호 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 유해환경정화분야는 학교정화구역내 유해시설에 대한 점검 및 음란·퇴폐행위 행위, 청소년 보호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했다.
 
또 식품안전분야는 학교내 급식뿐만 아니라 학교내 매점 어린이보호구역내 조리 판매업소, 부정불량식품 제조 판매행위, 옥외광고물분야는 통학로   주변 노후간판 점검 및 음란․퇴폐 등 불건전광고 등에 대해 단속했다.
 
이번 단속결과, 불법 주정차량 373건 24백만 원의 과태료와 어린이보호   구역내 속도위반 및 신호위반 차량 529건을 단속 31백만 원의 범칙금을 부과했다. 또 불법유해광고물 업주에 대해 22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행정처분과  함께 107건의 불법광고물도 정비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와함께 청소년보호 위반행위 9개소 부정·불량식품 제조 판매 행위업소 67개소에 대해 시정명령 등의 처분을 했다. 이원구 시 재난안전정책관은“이번 단속을 통해 학교주변 내 교육환경을   저해하는 유해업소를 뿌리 뽑는 한편, 범시민 교통안전의식 개선과 선정적, 사행성을 부추기는 불법광고물에 대한 광고문화 개선도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단속을 펼쳐 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