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상품 단속, 제보에서 수사까지 스마트하게 !

상표권 특별사법경찰 수사시스템 본격 가동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1/12/21 [10:44]

위조상품 단속, 제보에서 수사까지 스마트하게 !

상표권 특별사법경찰 수사시스템 본격 가동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1/12/21 [10:44]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위조상품 유통에 대해 단속업무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 수사시스템을 개발하여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사경 수사시스템은 온라인 제보를 위한 위조상품 제보센터와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수사관들의 공조체제를 지원할 수 있는 수사지원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위조상품 제보에서부터 수사진행 및 압수물관리까지 전 과정의 업무를 표준화하여 동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위조상품 제보센터는 온라인을 통한 위조상품 제보뿐만 아니라 상표권자가 정품정보와 위조상품에 대한 구별법을 등록할 수 있어서, 수사관들의 현장 단속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사지원시스템은 위조상품 단속 수사업무의 모든 과정을 전산화 하고, 각종 수사 자료를 데이터베이스(DB)화(化)하여 관리함으로써 수사업무를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허청 변훈석 정보기획국장은 “특사경 수사시스템 개통으로 온라인 수사공조체제가 가능하게 되어 수사관의 수사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추후 웹사이트 분석 장비 및 모바일 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첨단 수사기법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정부청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