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든다

대전교육청 과 대전경찰청, 학교안전 협약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1/03/30 [19:31]

대전,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든다

대전교육청 과 대전경찰청, 학교안전 협약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1/03/30 [19:31]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과 대전지방경찰청(청장 김학배)은 3월 30일(수) 10:30 대전지방경찰청 6층 대강당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 선도 보호 교육협약식을 가졌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물질 만능주의와 각종 매스콤의 유혹이 난무하는 현실속에서 우리 학생들을 각종 범죄와 학교폭력․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지방경찰청은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전시교육청은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에 대한 노력으로 경찰청의「범죄예방교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배움터지킴이의 확대 운영, 학교내 cctv 설치와 효율적인 관리 등을 통하여 학교폭력 사전차단 및 조기발견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대전지방경찰청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안전지킴이」와 「아동안전지킴이집」, 「명예경찰소년단」의 운영을 활성화하여 등․하교길과 놀이터 주변 등의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학교폭력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을 운영하여 일선학교에 「범죄예방교실」을 지원하며 학교폭력 및 성폭력을 비롯한 학생들의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지방경찰청의 교육협력 협약식은 학교폭력의 위험과 각종 범죄로부터 우리 학생들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교육하기 위한 의미있는 행사이며, 두 기관이 힘을 합쳐 「365일 온종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