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 국제화센터의혹 수사 해라"

시민단체, 동구의회 특별위원회에 수사의뢰 촉구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0/12/10 [21:30]

"대전동구 국제화센터의혹 수사 해라"

시민단체, 동구의회 특별위원회에 수사의뢰 촉구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0/12/10 [21:30]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가 10일 대전 동구의회의 국제화센터 특별위원회 활동과 관련해, 보도자료를 통해 “동구의회는 국제화센터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라”고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동구의회 특위활동 결과, 웅진씽크빅과 sh건설이 건축공사를 계약했고 sh건설은 실제 공사를 담당한 지산종합건설과 계약한 금액에서 차액이 드러났으며, 원가 산정이 불분명한 프로그램 개발비의 요구와 교육청 권장 수강료보다 높게 책정된 수강료, 초기 투자비 및 운영 과정에서 드러난 동구청의 지도·감독 소홀 등이 드러났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연대는 “여러 의혹에도 불구하고 웅진씽크빅의 자료부실, sh건설의 폐업, 국제화센터 행정실 화재로 인한 자료 소실, 당시 근무 직원의 퇴직 등의 이유를 들어 어느 것 하나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는 상황”이라면서 “특위를 통해 제기된 문제에 대해 웅진씽크빅 측은 초기투자비용 35억 원을 포기한다는 입장을 보였지만, 제기된 각종 의혹과 문제에 대해 동구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해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에 따라 “동구의회는 국제화센터와 관련한 특별감사 결과를 통해 밝혀진 각종 의혹 및 문제에 대해서 검찰이나 경찰 등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판단한다”며 “동구의회가 감사보고서 채택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이미 불거진 각종 의혹을 의혹으로 남겨두는 결정을 한다면 납득하기 어려운 처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동구의회가 국제화센터와 관련해 불거진 각종 의혹에 대해 보다 강력한 진상규명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동구의회의 주민대표기관으로써의 위상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동구지역민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상식적인 판단과 조속한 후속조치를 요구한다”며 동구의회를 압박했다.

한편 동구의회는 지난 10월20일부터 43일간에 걸쳐 동구 국제화센터와 관련한 의혹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을 종료하고 16일 정례회에서 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