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셔유! 즐겨유! 대전.충청으로

2010 대전충청방문의 해 개막식 개최

김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10/01/28 [11:00]

오셔유! 즐겨유! 대전.충청으로

2010 대전충청방문의 해 개막식 개최

김진호 기자 | 입력 : 2010/01/28 [11:00]
충남, 대전, 충북 3개 시도는 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홀에서「2010 대충청방문의 해」공동개막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충청관광이 대한민국 관광의 대표 브랜드로서의 옛 명성을 되찾고,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관광 미래비전을 주제로, 지역출신 국회의원, 문화체육관광부 관계관을 비롯한 충청권 출향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 동안 대충청방문의 해 홍보에 주력할 지역 연고 유명연예인인 가수 태진아씨, 배우 정준호씨, 탤런트 한은정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아울러, 충남, 대전, 충북의 50여만명의 자원봉사자를 대표하여 30명이 관광객의 손과 발이 될 것을 다짐하는 발대식과, 충청이 낳은 대형가수 태진아씨의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로고송을 발표하는 등 축하무대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번 개막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내나라여행박람회와 연계하여 충청관광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충청권 36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가 모두 참가하는 초대형 관광홍보 박람회를 4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참관하는 10만여명의 수도권 잠재관광객들에게 유서 깊은 충청관광자원의 풍미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과학의 미래를 한걸음 먼저 선보이고, 여유와 웰빙의 특별함을 체험하며, 아름다운 해양자원과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풍성하게 제공함으로써 매력 있는 충청관광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700년 대백제의 꿈을 주제로 한 세계 대백제전(‘10. 9. 18. ~ 10. 17), 선진과학도시 대전을 알리는 대전세계열기구 축제(‘10. 9. ~ 10),인류의 희망 무병장수의 이상을 담은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10. 9. 16. ~ 10. 16) 등 충청권의 대형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메가이벤트 홍보관 등을 설치 운영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전을 전개되며, 뿐만 아니라,
 
2010 대충청방문의 해 1억7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충청의 감성전달을 모티브로 하는『엽서는 정을 싣고』, 내륙의 숨은 보석 찾기, 재미를 더하는 충청 관광을 상품화할『메가이벤트 패키지투어』, 매일아침 7시 수도권 관광객의 충청관광의 다리 역할을 할『am7충청투어』와. 국내 최초의 권위 있는 학술대회『릴레이관광학술대회』, 전국 관광학도의 관광미래를 충청에서 꿈꾸게 하는『레드밴드 국토순례』등 다채로운 사업과 관광상품을 판촉,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 명절을 앞두고, 수도권 주민에게 충청권의 우수한 중소기업제품과 농수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충청 우수 기업관과 농수특산물 판매관도 함께 열어, 수도권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권 3개 시, 도에서는 금번 대충청방문의 해 공동개막식을 통해 국내?외에 그 시작을 알리고, 충남, 대전, 충북이 하나임을 표방할 뿐만 아니라 충청의 아름다운 뫼가람?해양자원과 첨단의료과학을 연계하여 세계속의 관광상품으로 발전, 방문의 해 성공 개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