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삼길포우럭축제 12일 개막

희망의 바람개비 다시 일어선 서해

박승군 기자 | 기사입력 2009/06/11 [09:00]

서산 삼길포우럭축제 12일 개막

희망의 바람개비 다시 일어선 서해

박승군 기자 | 입력 : 2009/06/11 [09:00]
  희망의 바람개비와 함께하는 제5회 삼길포 우럭축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산시 삼길포 포구 일대에서 펼쳐진다.
 
  시는 이번 삼길포 우럭축제를 통해 서산시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삼길포 우럭의 이미지 제고, 삼길포 브랜드 홍보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음식문화관광산업 선진화 구현에 앞장선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관광서산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  사진은 지난 해 우럭축제 개막식 공연 사진 © 박승군 기자

  이번 행사는 '가족, 꿈, 희망, 행복' 이라는 4가지 테마로 구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삼길포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기존 지역축제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감동까지 더해 오감을 만족하는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2일에는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해상 불꽃쇼가 함께하는 개막식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축제 이틀째인 13일에는 인기가수들이 참여하는 희망 콘서트와 주부가요제가 열릴 예정이며, 축제장을 찾아온 관람객과 함께 1,000명이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우럭비빔밥을 만들어 시식회를 가질 수 있다.
 
  축제의 마지막인 14일에는 세계민속공연 행사와 삼길포를 찾은 관람객들과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삼길포 주민화합잔치를 끝으로 3일간의 축제가 막을 내리게 된다.
 
  이번 축제는 삼길포항과 우럭의 특색을 이용한 우럭포 요리 체험과 우럭비빔밥 시식회, 삼길포 빨간 등대에서의 삼길포이야기 무료 사진인화체험과 희망의 바람개비 만들기 등 온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축제기간 동안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축제의 생생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고 우럭포 등 삼길포의 신선한 해산물도 홈쇼핑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축제 개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