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시민단체, 정국뇌관 만지작...

비상시국회의 개최,6월 정국 적극 행동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09/06/05 [05:51]

대전지역 시민단체, 정국뇌관 만지작...

비상시국회의 개최,6월 정국 적극 행동

김정환 기자 | 입력 : 2009/06/05 [05:51]

대전지역 정당, 종교, 시민사회, 노동, 여성 등 50여개 단체로 구성된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민주회복 국민생존권 쟁취 대전비상시국회의를 열고 6월 정국에 적극적인 시민행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비상시국회의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대전지역에서도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와 책임자 문책, 근본적인 국정운영 쇄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각계각층에서 분출하고 있다"며 노 전 대통령 서거정국 이후 지역 민심을 표현했다.
 
이들 단체는 4일 오후2시, 풀뿔리시민센터 회의실에서 '민주회복 국민생존권 쟁취 대전비상시국회의'를 개최하고, 6월 정국에 대한 적극적인 시민행동을 펼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 집권이후 민주주의와 인권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며,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에 대해 책임지고 대통령의 사죄와 총체적이고 근본적인 국정쇄신을 요구했다.
 
아울러, 반민생 반민주 악법 철회와 검경을 앞세운 강압통치의 중단, 남북간의 평화적 관계회복, 부자정책 중단과 서민살리기 정책을 우선 시행할 것을 주장했다.
 
또한, 민주회복 국민생존권 쟁취 대전비상시국회는 오는 8일(월) 오후2시 시청북문앞에서 "민주회복과 국민생존권 쟁취를 위한 대전시민 호소문과 요구안"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오는 6월 10일 오후7시 서대전시민광장에서는 1만명의 시민들이 참석할 예정인 “6월항쟁 22주년 정신계승 대전시민대회”를 개최키로 해 경찰과의 충돌이 예상된다.
 
노 전 대통령 서거가 몰고올 6월 정국에서 가늠자 역할을 할 "민주회복 국민생존권쟁취 대전비상시국회의"의 활동이 향후 대전정국에어떻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결과에 따라 6월 정국이 소용돌이 칠 것으로 보인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