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전국 시.도 교육청 가운데 "최초 인증"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09/04/19 [09:25]

대전교육청,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전국 시.도 교육청 가운데 "최초 인증"

김정환 기자 | 입력 : 2009/04/19 [09:25]
▲ 김신호 교육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지식경제부로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대상기관의 전반적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기관에 대해 정부가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기관으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

인증 평가는 기존의 표면적인 평가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문가의 엄격한 현장평가, 암행평가, 고객평가 및 심사를 통해 서비스 체계 및 시스템까지 평가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해 10월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연구 t/f팀’을 구성하고 그 동안의 서비스 행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e-민원창구’, ‘민원마일리지제도’ 등의 원스톱-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 민원실명제, 전화친절도 등의 고객접점 서비스 수준을 향상했다.

또한 소관업무별 실명 공개로 행정의 책임성을 확보하는 등 4가지 추진전략을 세워 6개월 넘게 전 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이번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인증서 획득은 우리 교육청의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지식경제부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내부 시스템의 체계적인 정비 및 잠재된 서비스 역량 결집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행정 구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일 오후 2시 시교육청 강당에서 열리는 인증서 수여식에는 시교육청, 직속기관, 지역교육청 직원과 교장단 임원 및 중심 학교장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서비스행정의 품질 향상을 통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선진 대전교육 실현을 결의한다.

이로 인해 교육수요자에 대한 서비스행정 개선 의지가 전국적으로 확대돼 교육계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고객과 함께하는 변화하는 교육행정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