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새 품질행정 패러다임의 구축

품질행정서비스분야 ISO 9001 국제인증 획득

브레이크뉴스 | 기사입력 2004/10/04 [18:52]

보령시, 새 품질행정 패러다임의 구축

품질행정서비스분야 ISO 9001 국제인증 획득

브레이크뉴스 | 입력 : 2004/10/04 [18:52]

 보령시가 품질행정 서비스 분야에 대하여 국제적인 품질 인증 기구인 iso로부터 9001 인증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차별화된 품질행정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므로써, 지난 10월 1일 국제 품질행정 서비스 분야 iso 9001 인증을 획득, 수요자 중심의 차원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와관련 지난 4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이시우보령시장이 국제인증 심사 기관인 국제인증원(bm trada) 관계자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iso 9001은 행정업무의 각종 법규와 경영활동 등이 국제규격에 적합한가를 제3자인 인증기관이 심사하여 보증해 주는 제도로서 시는 지난 3월부터 국제품질 행정서비스분야 인증을 받기위해 전문 컨설팅업체를 선정, 국제 표준 행정서비스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로써 보령시는 실질적인 행정경영 개선 활동으로 경쟁력 강화 및 행정착오를 최소화함으로써 투명성과 객관성이 확보된 열린 국제적인 표준 행정서비스를 구현, 행정의 신뢰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이번 품질행정서비스분야 iso 9001 인증을 받기 위해 품질행정 추진팀을 구성 품질행정 서비스 진단 및 경영자, 관리자, 실무자에 대한 업무이해 교육, 품질행정 관련 각종 법규를 재정비 하는 등 지속적인 품질행정 개선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품질행정 경영체제를 구축, 내부 감사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 평가 등 종합진단을 실시하고 품질 경영목표 달성 결과를 평가 국제인증에 부적합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와 함께 문서심사, 현장심사 등 단계별 품질행정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국제인증기관으로부터 확정받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품질행정서비스분야 iso 9001 인증획득에 따라 보령시가 국제적 이미지에 맞는 행정서비스가 구축되는 발판이 마련됐다” 면서 “행정업무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신뢰성있는 행정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